도봉구 청소년 ‘홀몸어르신 스마트 인체 감지 센서’ 개발 및 배포

입력 2019년11월11일 08시3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출동!SOS 홀몸어르신 스마트 인체감지 센서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도봉구 창2동은 지난 10월 도봉청소년누리터위드가 여성가족부에서 진행한 ‘2019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제작한 ‘출동!SOS 홀몸어르신 스마트 인체감지 센서’를 지역 어르신들에게 배포했다고 밝혔다.


도봉청소년누리터위드에서는 지역사회문제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이 합심해 지난 5월부터 지역 홀몸어르신들의 요구를 조사하고, 전문가로부터 IoT 기술을 교육 받아 ‘홀몸어르신 IoT 스마트 인체 감시 센서’를 개발했다.


'홀몸어르신 IoT스마트 인체감지센서’는 가정에 설치해 두고 일정 시간 이상 인체의 움직임이 없으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에 지정된 번호로 문자가 발신되는 프로그램으로 홀몸어르신들의 고독사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창2동주민센터의 청소년 나눔이웃 동아리 ‘출동! SOS'에서는 제작된 ‘홀몸어르신 IoT스마트 인체감지센서’를 홀몸어르신들에게 직접 전달하고 사용방법들을 안내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구는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지역의 문제점을 조사해 청소년 개인의 소질과 능력을 활용해 나눔활동에 동참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