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구립길리청소년지역아동센터 개소

입력 2019년11월15일 02시1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구립길리청소년지역아동센터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동구가 방과후 아동‧청소년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 줄 구립길리청소년지역아동센터를 설치하고 오는 19일 개소식을 개최한다.


지역아동센터는 가정 내 돌봄이 어려운 아동을 대상으로 심리‧정서 지원, 학습 및 각종 문화체험 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아동‧청소년의 사회문제를 예방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강동구는 월평균 530여명의 아동이 관내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고 있다. 


구립길리청소년지역아동센터는 지난해 5월 상일동에 개소한 ‘구립함께하는지역아동센터’에 이어 두 번째로 문을 여는 공립형지역아동센터이다.


특히, 구립길리청소년지역아동센터가 위치한 길동은 만6세 이상 만18세 미만인 아동수가 4,000여명으로 강동구 전체 아동수의 8.8%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 중 돌봄이 필요한 아동수가 관내 18개 동 중 3위를 차지할 만큼 돌봄 수요도 많은 곳이다.


게다가 기존 지역아동센터는 초등학생 위주로 운영되어 중학생 등 청소년을 위한 돌봄 시설이 필요한 상황이었다.


이에 따라 구립길리청소년지역아동센터는 지역의 돌봄 수요에 맞게 청소년 이용시설로 설치하였으며, 센터 내부는 개인학습실, 다목적교실, 주방 및 식당 등 청소년들의 특성에 맞춰 공간을 조성하였다. 또한, 청소년 특화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방과후 청소년을 위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구립길리청소년지역아동센터가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사회적 소외 및 청소년 문제 해결에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민간지역아동센터와 상생과 협력을 통해 모든 아동이 차별 받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역아동센터는 학기 중 14:00~19:00, 방학 중 12:00~17:00 필수 운영시간으로 하루 8시간 이상 운영하고 있으며 센터를 이용하고자 하는 아동(보호자)은 가까운 지역아동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