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립 화장시설건립 추진위원회 화장시설 견학

입력 2019년11월16일 06시0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신청 6개 마을 대표 17명과 함께 선진화장시설 견학을 위하여 수원 연화장 승화원과 원주 하늘나래원 방문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이천시립 화장시설건립 추진위원회는 지난 14일(목) 화장시설 건립 후보지 신청 6개 마을 대표 17명과 함께 선진화장시설 견학을 위하여 수원 연화장 승화원과 원주 하늘나래원을 방문하였다.
 

이날 견학에는 2001년에 개장한 수원 종합장사시설 연화장(장례식장, 승화원, 추모의집, 자연장, 유택동산, 봉안담)을 방문하여 지역 주민들의 높은 만족도를 알 수 있었으며 주변에 광교호수와 반경1km내 아파트단지, 초등학교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도시공원화 되어 있어 주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선진장사시설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가까운 원주 하늘나래원의 경우 올해 4월 개장하여 최신의 화장시설설비(화장로 내부, 공기정화 방제시설, 주민운영 부대시설)를 관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번 견학일정을 이후로 이천시립 화장시설건립 추진위원회는 다음달 12월에 있을 이천시립 화장시설건립 신청 후보지역 6개마을의 현장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현장조사를 통하여 이천시 지역주민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를 검토하여 2020년 4월 최종 후보지 선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