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개최

입력 2019년11월18일 11시2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목포시, 20일 ~ 22일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개최 (목포시청 전경)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목포시가 오는 20일 부터 22일까지 수산식품의 해외 판로 확대 및 신규 거래선 확보 지원을 위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20일 초청 바이어 환영 만찬에 이어 21일 목포 샹그리아비치호텔에서 개최 될 수출상담회에는 수산물 가공식품 전반을 취급하는 해외바이어 8명과 목포시 수산식품 수출(준비)기업 15개사가 참가하여 1:1 수출상담을 거쳐 수출‧입 MOU를 비롯한 수출‧입 계약 체결을 하게 된다.
        

수출상담은 사전 매칭된 바이어와 수출(준비)기업 간 회당 20분 가량 행해지며, 품목‧가격‧품질‧수량‧포장 디자인‧시장성 등 구체적인 거래 조건 등을 검토하여 상담액 및 계약 추진액을 협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각 상담 테이블에는 해당 언어 통역원 1인이 배정되어 원활한 수출상담을 돕게 된다.


아울러, 사업 수행기관인 (재)전라남도중소기업진흥원의 현장기동단 및 기타 FTA컨설팅도 더해져 참가 기업의 애로사항 해결을 도울 예정이다.


22일에는 희망 바이어에 한해 수출기업 현장을 방문하여 생산 설비 등을 참관한 후 출국함으로써 2박 3일의 공식 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한편, 이번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는 목포시가 지난 2월, 해양수산부가 공모한「2019년 수산물 해외시장개척(지자체 연계마케팅) 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하는 사업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