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시흥 물길, 우리는 수변원정대 행사 추진

입력 2019년11월20일 07시4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시흥시는 수변생태관광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23일 물왕저수지에서 '시흥물길, 우리는 수변원정대' 행사를 추진한다.


'시흥물길, 우리는 수변 원정대'는 1구간인 물왕저수지에서는 간단한 몸체조, 연꽃테마파크에서는 지역특산물 맛보기(햇토미, 연근, 연잎차) 및 야생동물에게 희망의 볍씨 나누기 , 2구간 연꽃테마파크~갯골생태공원에서는 갯골습지보호지역 해설 및 희망 메시지 남기기, 3구간 갯골생태공원~월곶포구에서는 갯골 조류관찰과 함께 점심식사 후 쉬는 시간 , 4구간 월곶포구~배곧생명공원에서는 바람개비 퍼포먼스 , 5구간 배곧생명공원~오이도에서는 시흥물길 OX퀴즈 및 완주증 수령과 사진촬영과 함께 낙조를 구경할 계획이다.


시흥시는 이번 시민원정대 행사를 토대로 시흥의 물길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는 한편 관계공무원 및 생태, 환경, 관광 전문가와 함께하는 정책 플러스 학습모임 역시 병행 추진한다.

또한, 오는 12월에는 시흥의 수변관광 활성화에 대한 다양한 여론을 수렴해 수변생태관광의 가치를 찾는 전문가 발표회를 가질 예정이다.


접수는 11월 21까지 시흥블루웨이 걷기여행 홈페이지(blueway.modoo.at)에서 할 수 있고, 당일 현장에서 접수해도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