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2019 동작 협치 우수사례 공모전’개최

입력 2019년11월20일 21시3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서울 동작구가 오는 29일까지 ‘2019 동작협치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민관 협치사업 추진 과정과 성과사례의 공유로 주민과 직원들의 관심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협치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민관 협치 실천 사례, 민관협치를 통해 문제해결 또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 사례, 소통과 협력으로 민관 협치사업의 어려움을 극복한 사례, 기타 협치 기반조성 및 활성화 사례 등이다.

 

응모자격은 민관협치를 하고 있는 동작구민(기관, 단체 포함) 및 직원이며, 동작협치 실행사업 뿐만 아니라 주민자치, 마을계획, 사회적경제, 혁신교육, 도시재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루어지는 주민참여 모델들을 모두 포함한다.

 

신청방법은 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우수사례와 함께 전자메일(coffeebr1223@dongjak.go.kr)로 접수하면 된다.

 

1차 심사는 동작구협치회의 위원과 기획예산과 직원으로 구성된 공모 평가단의 심사로 이뤄지며 협치성 , 혁신성, 주민체감도, 효과성 , 공공성 5가지 항목에 따라 평가하게 된다.

 

선정된 수상후보작은 12월 2일(월)까지 개별 안내 예정이며, 12월 5일(목) 구청 대강당에서 열리는 ‘수상 후보작 발표회’ 자리에서 현장 주민투표를 통해 최종 10개 수상작을 결정하게 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총 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향후 공모 우수작은 협치백서, 동작협치 우수사례집에 게재되는 등 주민들의 협치 이해를 돕는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기타 더 자세한 사항은 기획예산과(820-121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현호 기획예산과장은 “협치는 주민이 정책결정과 실행, 평가 전 과정에 스스로 참여해 마을의 문제를 해결하는 지역사회의 혁신‘이라며 ”이번 공모전 우수사례들을 통해 주민들이 ’협치‘에 좀 더 쉽고 편하게 다가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2018 동작 협치·협업·혁신 공모전’ 개최로 협치4행시 24건 및 협치관련 우수사례 10건을 발굴·선정했으며, 지난 10월에는 ‘동작 협치 Awards 시즌 2’ BI공모전도 개최한 바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