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졸업식과 사진전 개최

입력 2019년11월25일 14시0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최근 ‘2019년 남동구 꿈드림 제4회 졸업식’과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 ‘청춘 사진관, 나의 카메라 사진전’을 개최했다.
 

학업중단과 학교 부적응 등으로 학교를 그만 둔 청소년들에게 지역사회 관심과 격려 사업의 하나로 추진된 이번 행사는 1부와 2부로 진행했다.

1부에선 '남동구 꿈드림 제4회 졸업식'개최를 통해 센터에서 목표달성한 일을 되짚어 보고 미래다짐과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됐다.

2부에선 ‘청춘 사진관, 나의 카메라 사진전’ 개최로 유익한 정보와 사진작품을 공유하고 청소년 작가와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웠다.
 

행사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남동구청, 만수2동 행정복지센터, 남동경찰서, 논현경찰서, 숭덕여자중·고교, 푸른희망 담쟁이, 인천관내 꿈드림, 청소년 기관 전문가, 지원 멘토, 보호자들의 참석으로 이뤄졌다.

이와 더불어 사회 안에서 한걸음씩 성장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격려사와 축사, 우수사례 청소년의 발표, 우수 멘토의 발표, 졸업장 수여, 우수 청소년 시상 및 미래다짐시간, 사진작가와의 만남 및 사진전 관람 등으로 진행돼 지역사회의 관심을 높이도록 했다.
  
2019년도 남동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청소년 인천시장 수상자 배출, 청소년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자 배출, 멘토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 수상자 배출, 검정고시 95명 합격 및 고입과 대학진학 18명, 국가 및 민간 자격증 등 취득 22명 등의 다양한 성과를 달성했다.
 

남동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관계자는 “2020년에도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맞춤형 지원과 사업추진으로 이들을 지역사회의 자원으로 환원하고 성장을 도모하는데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