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소재 주식회사 정진강건, 전남도 고용우수 인증기업 선정

입력 2019년12월01일 14시5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19년 전남도 고용우수 인증기업’에 장성군 소재의 주식회사 정진강건이 선정됐다. 사진은 장성군청 전경.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장성군은 ‘2019년 전남도 고용우수 인증기업’에 군 소재의 주식회사 정진강건이 선정됐다고 전했다.

  

고용우수 인증기업에 선정되면 고용우수기업 인증서와 2천만 원의 고용환경 개선자금이 지원되며, 인증일로부터 2년간 전남도 기업육성자금과 청년근속 장려금이 우선 지원되는 등 다양한 행정·재정적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이번에 선정된 주식회사 정진강건은 구조금속 제조기업으로, 2016년 8월 설립 이후 장성에서 14명을 고용했으며 특히 중 ․ 고령자의 채용률이 높다. 뿐만 아니라 직원에게 학자금과 의료비를 지원하는 등 복리후생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일자리 창출과 고용 안정에 이바지한 기업을 발굴하기 위한 ‘전남도 고용우수 인증기업’ 선정은 전라남도가 ‘전남도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 및 지원에 관한 조례(2013년)’ 제정 이후 2015년부터 시작됐다.

  

올해에는 8월에 신청을 받아 9월 ~ 10월 광주전남연구원 일자리평가분석센터에 의뢰해 서류 및 현장평가를 실시한 뒤, 이달 초 전라남도 일자리정책 심의위원회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 인증패와 인증서 수여식은 다음달 18일 전라남도 일자리 한마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주식회사 정진강건의 선정 결과에 대해 축하의 인사를 건네며 “고용우수 인증기업 선정이 고용 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군에서도 함께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그간 장성군은 관내 업체가 각종 보조금 지원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기업체 발굴에 힘써 왔다. 향후 보다 많은 기업체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일자리 지원사업 홍보단을 운영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