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2월1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문화/공연/전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도봉구, 둘리뮤지엄 기획전시 ‘꿈꾸는 바다 展 개최'
등록날짜 [ 2019년12월02일 06시56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도봉구는 2020년 5월 10일까지 둘리뮤지엄 지하1층 기획전시실에서 아이와 어른이 함께 보는 그림책을 주제로 기획전시 ‘꿈꾸는 바다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둘리가 본 바다 속 세상은 어땠을까?’라는 궁금증을 그림책 ‘아기 산호 플라눌라’와 ‘쩌저적’을 통해 풀어가며, 그림책의 주인공들과 둘리가 바다에서 함께 만나 새로운 이야기를 구성해 나가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민아원 작가의 ‘아기 산호 플라눌라’는 고생대부터 오늘날까지 삶을 이어가는 플라눌라의 성장과정을 다양한 재료와 화려한 색채로 해양 속 풍경을 담아낸 그림책으로 이번 전시에서는 작품의 원화를 직접 볼 수 있는 기회와 함께 플라눌라의 바다 속 공간을 유영하는 둘리와 친구들의 모습도 만날 수 있다.


이서우 작가의 ‘쩌저적’은 남극의 빙하가 쪼개져 고향을 떠나게 되는 펭귄 ‘디디’의 이야기로, 빙하에 의지해 고향을 떠나왔지만 흥미진진한 일들을 마주하는 디디의 모습을 전시를 통해 볼 수 있다.


이번 전시는 여러 환경문제로 바다가 점점 따뜻해지고 빙하가 점점 작아지게 되면 앞으로 아기공룡 둘리가 화려한 대산호초와 남극의 펭귄 디디를 만날 수 있을까라는 메시지를 던지며 아이들이 지구온난화와 환경에 대해 다시한번 고민해 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전시와 연계한 프로그램으로는 그림책 작가가 직접 그림책을 소개하여 제작과정에 대해 상세히 들어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고, 작품의 캐릭터로 페이퍼 토이 만들기, 리놀륨 판화 만들기 체험이 운영된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나주 문평면, 따듯한 동행 감성적인 작은 음악회 (2019-12-02 12:05:52)
강남 골목 ‘어반드로잉 회원 연합작품전시회’ 개최 (2019-12-01 08:22:20)
인천공항공사, 모바일 기반 건...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저탄소...
옹진군, 지역사회보장대표협...
인하대, 3D프린터 이용 웨어러...
인천중부경찰서, 전문수사관 ...
전남도, 2020년 농업분야 국고 6...
목포시, 2020년 노인 일자리 및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