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생명사랑 뮤지컬 ‘메리골드’ 공연

입력 2019년12월03일 06시4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13일(금)부터 24일(화)까지 관내 중·고등학교 5곳을 찾아가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북구가 13일(금)부터 24일(화)까지 관내 중·고등학교 5곳을 찾아가 생명존중교육 뮤지컬을 순회 공연한다.

 

상연작은 극단 비유의 ‘메리골드-반드시 오고야 말 행복’이다. 따돌림, 가정폭력, 외모지상주의, 학업고민 등으로 자살카페에 가입한 회원들이 문제를 극복해가는 과정을 담은 5가지 에피소드를 옴니버스 형식으로 풀어냈다. 삶의 가치와 의미를 알아가는 여정을 춤과 노래로 표현해 학생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했다.

 

앞서 구는 관내 총 24개 학교를 대상으로 뮤지컬 수요를 조사했다. 청소년들을 위한 생명사랑 프로그램이 필요하며 학교 내에서 무대 준비가 가능하다고 답한 9개 학교 중 5개 학교가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13일(금) 삼각산고등학교 400명, 18일(수) 서라벌중학교 350명, 19일(목) 영훈고등학교 400명, 20일(금) 미양중학교 500명, 24일(화) 성암여자중학교 310명 학생들이 작품을 관람하게 된다.

 

공연 뒤 학생들은 설문지를 작성해 자신의 정신건강 상태를 점검하는 시간을 갖는다. 설문 후 위험군에 해당되면 결과에 대한 안내 및 상담을 받게 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뮤지컬을 통해 학생들이 마음건강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타인을 존중하는 마음을 길렀으면 한다”며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고 모두가 행복한 사회가 되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