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2월0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 경기마이스데이 수원시와 공동주최
등록날짜 [ 2019년12월05일 06시16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경기도는 오는 5일과 6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경기 마이스데이(MICE DAY)’를 수원시와 공동 주최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는 특히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MICE 대상 및 컨퍼런스’와 ‘경기 마이스데이’를 연계 개최해 대한민국 마이스인의 대축제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경기마이스 데이는 김희겸 경기도 행정1부지사와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 조명자 수원시의회 의장, 제주컨벤션뷰로, 경남컨벤션뷰로 등 국내 마이스인 400여명이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의 ‘경기마이스데이’와 한국관광공사의 ‘대한민국 MICE 대상 및 컨퍼런스’는 콜라보 개최를 통해 ‘대한민국 MICE 대상 개막식’은 별도로, ‘경기마이스인의 밤’ 및 ‘포스트 투어’는 통합 개최한다.


주요 행사는 해외바이어 중국, 싱가포르 등 해외 8개국이 참여하는 비즈니스 상담회, 경기 마이스인의 밤, 수원시 일원 마이스 팸투어 등이다.


메인 행사인 5일 ‘경기 마이스인의 밤’ 행사에는 경기도의회 의장, 수원시장 등 주요 인사들의 홀로그램 인사로 시작해 마이스 유공자 시상, 경기도   마이스 미디어 프리젠테이션이 진행된다. 도에서는 처음으로 첨단 IT 기술을 활용한 홀로그램, 미디어 프리젠테이션 등 화려한 미팅 테크놀로지 쇼 케이스장으로 마련한다.


둘째 날인 6일에는 전국 마이스인에게 수원의 문화 관광지를 소개하는 포스트 투어가 진행된다. 방화수류정, 무예 24기 관람, 마을해설사와 함께하는 행궁동 공방거리 투어를 한다. 마지막으로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의 일원으로 수원 지동전통시장에서 식사 및 자유시간을 제공한다.


홍덕수 관광과장은 “경기도는 고부가가치 마이스산업을 성장동력산업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으며 중장기적으로 도내 역량있는 AR/VR 기업, 홀로그램 중소기업 등을 발굴 및 집중 육성하여 마이스산업과 상생할 수 있는 마이스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올해 12개국 11,000여명이 참가하는 ‘2020년 유사나(USANA, 美) Asia Pacific Convention, 약 45개국 3천여 명이 참가하는 ‘2020 대한 치과 교정학회 국제 학술대회, 75개국 480여개 팀이 참석하는 ‘2021 제41회 세계대학생토론대회(World Universities Debating Championship)’ 등을 유치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진안군, 완주·무주·장수군과 서울시 상생협력 협약 체결 (2019-12-05 06:32:20)
평택시 ‘통복천 및 배다리저수지 수질개선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2019-12-04 22:44:18)
광양에서 ‘관광 4.0시대, 전남...
광주 의료산업 산학병연관 통...
장성군, ‘2020년 어르신 일자...
무안군, 2019년 모범음식점 영...
곡성군, 군수와 교육장이 함께...
영암 무화과산업특구 2019년 우...
완도군, 국립난대수목원 대상...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