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2월1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진안군, 완주·무주·장수군과 서울시 상생협력 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19년12월05일 06시32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진안군은 완주, 무주, 장수군과 함께 4일 서울시청에서 서울과 지역의 상생발전을 위한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원순 서울시장과 안호영 국회의원, 전북도 4개 지자체 단체장인 최성용 진안군수 권한대행, 황인홍 무주군수, 장영수 장수군수, 박성일 완주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서울과 지역이 상생 발전하는데 뜻을 같이하며, 적극적인 동반자로 지속가능한 협력사업을 발굴 협력해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별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등 판매 활성화 ,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서울시민에 대한 맞춤형 지원 ,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 예술단 초청방문 등 문화예술분야 교류 , 역사문화체험 등 청소년 교류를 통한 상호이해 증진, 서울 혁신로드를 통한 우수 혁신정책 공유 및 자문 등 6개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진안군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실무부서와 구체적인 사업 방안을 협의하여 6개 중점과제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협력사업을 발굴하여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최성용 군수 권한대행은 “진안군은 인적자원이나 SOC기반이 취약해 지역발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지역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상생 방안을 추진해주신데 감사드리며 앞으로 상호 협력사업을 적극 발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완주군, 생산성대상 지역경제 부문 3년 연속 수상 (2019-12-05 06:36:47)
익산시, 농업 활성화 위한 희망농정위원회 워크숍 개최 (2019-12-05 06:31:16)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저탄소...
옹진군, 지역사회보장대표협...
인하대, 3D프린터 이용 웨어러...
인천중부경찰서, 전문수사관 ...
전남도, 2020년 농업분야 국고 6...
목포시, 2020년 노인 일자리 및 ...
강진군 ‘가우도 탐방로 경관...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