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제로페이 영상공모전 시상식

입력 2019년12월05일 06시4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도봉구 제로페이 영상공모전 시상식을 갖고 수상자들과 이동진 도봉구청장이 함께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도봉구는 4일 구청 10층 간송홀에서 ‘함께해요~제로페이! 2019 도봉구 제로페이 영상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구는 지난 7월 15일부터 11월 15일까지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의 카드수수료 부담을 덜기위한 대책으로 마련된 간편결제 시스템 제로페이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참여 활성화를 위해 ‘함께해요-제로페이’라는 주제로 전국민대상 영상공모전을 진행했다.


4개월간 진행된 공모전에는 다양한 시선으로 표현한 제로페이와 도봉구의 모습을 담은 다수의 작품이 접수됐다.


구는 멀티미디어 분야 전문가 등을 심사위원으로 홍보활용성, 창의성, 작품성, 기술완성도 등을 평가해 최우수(1점), 우수(2점), 장려(5점) 총 8점의 작품을 선정하고 12월 4일 당선작품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시상식에서는 도봉구청장 명의의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각 70만원, 장려상 각 30만원의 시상금도 주어졌다.  

 

최우수작에는 도봉구의 곳곳을 누비며 제로페이를 사용하는 일상을 담은 ‘도봉에서의 즐거운 하루 Vlog(수상자: 최반조)’가 선정되었으며, 우수작에는 ‘도봉구와 함께! 더 큰 제로페이, ‘엄마의 걱정은 덜고 마음을 더합니다’ 가 차지했다.

장려작은 ‘진정 사람을 향한 페이 ’제로페이’, ‘人之常情 제로페이, ‘복세편살 제로페이, ‘도봉에서 산다-나의 일상 제로페이로 함께 산다, ’도봉구와 함께 발전해 온 제로페이’가 선정됐다.


구는 이번에 입상한 작품들을 DBS(도봉인터넷방송) 홈페이지에 UCC 영상 공모전 코너에 상시 게재하고 도봉구를 알리는 홍보 영상물로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도봉구 곳곳의 모습과 함께 소상공인을 살리는 착한결제 시스템인 제로페이를 알리는 다양한 모습들을 담은 참신한 작품들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봉구와 제로페이를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