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19 드림가족의 날’ 열고, 드림스타트 사업 성과 공유

입력 2019년12월08일 06시0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6일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드림 가족의 날’ 행사에서 권찬호 수원시 복지여성국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수원시는 6일 시청 대강당에서 ‘드림 가족의 날’ 행사를 열고, 2019년 진행된 드림스타트 사업 성과를 알렸다.


드림스타트 10주년 성과 보고로 시작된이날 행사는 드림스타트 활동 영상 상영, 드림스타트 모범 활동 아동(6명)·사례관리사(3명) 시상, 후원자 감사패 전달 등으로 진행됐다.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


수원시드림스타트는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한부모 가정 등 사회적 배려계층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전개했다.


전문사례관리자가 가정을 방문해 상담을 진행했고, 건강검진·공연관람·예절교육·외국어마을 체험 등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 60여 개를 운영했다. 아동 1만 4000여 명(연인원)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드림스타트 아동의 부모를 대상으로는 금융교육, 아이를 위한 웃음치료교육, 자녀와의 소통·교감 방법 교육 등 프로그램을 25회에 걸쳐 진행했다.


수원시드림스타트는 사회적 배려계층 가정의 만 12세 이하 아동과 그 가족에게 건강·복지·교육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맞춤형 사례관리를 지원하는 기관이다. 수원시에는 3개 드림스타트센터(우만·세류·매교)가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