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섬유 명장에 선우권 자연 대표 선정

입력 2019년12월08일 06시3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선우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익산시는 지난 5일 익산시 명장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선우권 자연 대표를 익산시 섬유 명장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올해 섬유 명장으로 선정된 선 대표는 관련 업계에서 36년 동안 종사한 전문가로 인체에 무해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연구개발 활동을 지속해 온 결과 화산재를 이용한 친환경 천연염색 기술 및 광물질 함유 염액을 이용한 염색기술이 특허 등록됐다.

 
또 선 대표는 각종 기부 이력과 다수의 사회발전 기여 포상 경력이 있는 등 모든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익산시 명장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익산시 명장으로 선정되면 인증현판 및 인증서를 수여, 시 홍보책자 및 홈페이지 등재, 1,000만원의 연구활동비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최고 수준의 숙련기술 계승 및 발전에 기여하는 기술자를 우대하는 것은 지역산업 발전 및 경쟁력 강화의 필수 조건”이라며 “앞으로도 숨어있는 지역의 명장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지역 숙련기술자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전문 분야에 정진할 수 있도록 지난 2016년 ‘익산시 명장 선정 및 육성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통해 석공예, 섬유, 귀금속, 이·미용 등 4개 부문에 대한 명장을 선정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