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청학동 맞춤형복지팀, 저소득 금융취약계층 대상 첫 전수조사 실시

입력 2019년12월09일 20시11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연수구 청학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은 이달 6일부터 한 달 동안 신용불량자 등 저소득 금융취약계층 173가구를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를 예방하기 위한 첫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최근 성북구 네모녀 사건 및 계양구 일가족 동반자살 등 생활고를 비난한 사망사건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복지제도를 몰라 보호받지 못하는 위기가구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보완대책의 일환이다.
 

2인 1조로 편성된 사회복지직·간호직 공무원이 직접 가정방문하여 복지서비스 안내 및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등 관련 금융기관을 연계하고, 혈압·혈당체크 등 기초 건강검진 등의 건강관리 상담을 통해 대상자에게 맞춤형 보건·복지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을 받은 주민 A씨는 “빚 독촉으로 인해 극심한 심리적 압박감에 시달려 자살까지도 생각했는데, 상담을 통해 채무조정 및 개인회생도 가능하다는 정보를 알게 되어 한줄기 빛을 본 것 같다”며 “직접 찾아와서 복지정보를 알려주고 신용회복위원회에 동행하여 도움을 주신 복지담당자에게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유병모 청학동 행정복지센터장은 “앞으로도 발로 뛰는 보건복지행정으로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예방하고, 다양한 수요에 부합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