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올해의 인물 '방송. 연예 부문 1위 펭수' 선정

입력 2020년01월05일 10시56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섭외 1순위 스타, 불과 7개월 만에 구독자 100만을 넘긴 인플루언서....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취업 포털 인크루트가 발표한 '2019년 올해의 인물'에서 방송. 연예 부문 1위에 펭수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펭수는 재치 있고 솔직한 입담과 순발력을 비롯해 EBS 사장 이름을 거침없이 부르거나 상사에게 주눅 들지 않는 모습 등으로 직장인들의 '직통령'으로 추앙받고 있다.
 

어린이들은 물론 20~40대 직장인을 중심으로 펭수가 연예인 못지않은 인기를 끌자 업계를 불문하고 제품·브랜드 인지도와 매출 효과를 위해 앞다퉈 '펭수 모시기'에 나서고 있다.


인삼공사는 건강식품 브랜드 '정관장' 모델로 펭수를 발탁, 펭수가 좋아하는 음식으로 참치와 '빠다코코낫'을 꼽은 후 이를 생산하는 동원그룹과 롯데제과 등은 EBS와 펭수 광고를 논의하는 것으로 알려졌고 빙그레도 아이스크림 광고에 펭수를 출연시키기 위해 접촉 중미며 화장품 업계는 LG생활건강이 펭수가 출연한 유튜브 영상으로 주목받았다.

이랜드월드의 SPA 브랜드 '스파오'는 10주년 홍보를 위해 펭수를 활용한 의류·잡화 등을 연말에 판매한 데 이어 연초에도 관련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펭수의 고향 남극 여행에 대한 문의가 늘면서 여행업계도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에서는 펭수의 인기가 가시화된 9월부터 11일 15일까지 남극 여행 기점인 아르헨티나 '우수아이아 공항'으로 가는 항공권 검색량이 전년 동기 대비 227% 증가했다.


또 비발디파크는 여행업계 최초로 테마파크 '스노위랜드'에 펭수를 접목했다.
 
펭수 인증샷 구역과 펭수 조형물 등을 설치하고, 펭수 관련 기념품도 판매한다.

이에 앞서 비발디파크 관계자는 "고향을 그리워하는 펭수를 눈썰매와 눈꽃축제 등 겨울철 즐길 거리가 가득한 스노위랜드로 초청한다"고 밝혔다.


펭수 열풍은 서점가에도 들이닥쳤다. 펭수 에세이 '오늘도 펭수, 내일도 펭수'는 출간 전부터 폭발적인 관심을 끌었다.

또 EBS 교재를 사면 펭수 관련 제품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는 소문에 성인들이 구매 대열에 합류하며 예스24에서는 해당 기간 판매량이 지난해 대비
51% 상승했다.


이처럼 기업들의 러브콜이 이어지면서 펭수의 몸값은 천정부지로 치솟는 중이다. 

산업연구원은 최근 보고서에서 "펭수는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 한국의 차세대 문화 수출품이 될 잠재력이 있다"고 진단했다.


일각에선 펭수가 '뽀통령'으로 불리는 캐릭터 뽀로로의 경제효과를 넘어선다는 기대도 크고 뽀로로의 경제효과는 5조7천억 원, 브랜드 가치는 8천억 원으로 알려져 있다.(연하뉴스 )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