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8월08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인터넷/컴퓨터/게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인터넷진흥원, 정보보호산업지원센터 100G급 시험 환경 구축
등록날짜 [ 2020년01월06일 13시05분 ]

[여성종합뉴스]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와 함께 5G 시대를 맞이하여 100G급 대용량 트래픽을 처리할 수 있는 고성능 정보보호 제품 시험 환경을 KISA 정보보호산업지원센터에 구축하였으며, 이에 대한 설명회를 오는8일 KISA 서울청사 3층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KISA 정보보호산업지원센터는 정보보호 업계·학계 등이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는 시험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시설이며, 이용고객은 자체 개발한 정보보호 제품의 처리율, 탐지율, 응답시간 등 성능을 확인·개선하여 제품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KISA는 국내 기업들에게 최고 사양의 연구개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성능 계측 장비 분야 대표 글로벌 기업들의 최신 고성능 계측 장비 도입을 추진했으며, 이로써 국내 최초로 100G급 트래픽을 처리할 수 있는 보안 시험 환경을 구축하게 됐다.


신규 도입된 계측 장비는 최신 보안장비·네트워크장비·서버 등을 갖추고 있는 정보보호산업지원센터의 보안 테스트랩 5실에 각 1개씩 비치될 예정이다.


KISA는 이번에 구축한 고성능 시험 환경에 대한 설명회를 8일 서울청사3층에서 개최하며, 신규 도입 장비의 시연 및 시험 절차, 시험 방법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2020년 1월에는 주요 계측장비에 대한 집중 교육을 4회 실시하고 이후 정기적 교육 진행을 통해 이용자들이 보다 손쉽게 장비를 활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정보보호산업지원센터 시험환경 이용 신청은 KISA 정보보호산업진흥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랩실별 장비 현황 및 주요 행사 소식 등도 확인할 수 있다.

 

KISA 심원태 정보보호산업본부장은 “5G 시장 확대 속도를 고려할 때 대용량 트래픽 처리가 가능한 고사양 정보보호 제품을 조기 개발하지 않으면, 정보보호 산업 경쟁력 확보의 골든타임을 놓칠 수 있다”며, “KISA는 앞으로도 정보보호 중소기업이 경쟁력 있는 제품을 적기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인터넷진흥원, 긴급구조용 지하철 실내 위치정보 데이터 개방 (2020-01-13 16:04:0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초고속인터넷 어디서나 100Mbps 이용가능 (2020-01-05 13:53:47)
동행복권 로또 923회, 1등 당첨...
해남소방서, 영유아 응급처치 ...
목포MBC 창사 52주년 특집 '정세...
허석 순천시장, 황전면 수해현...
나주시, 집중호우피해 복구 안...
부안군, 집중호우 피해최소화 ...
서영교 국회 행정안전위원장,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