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바우처 신청하세요'저소득층 만학도 연 35만원 지원'

입력 2020년01월07일 12시0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이달 9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접수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4천명이 우선 선정'

[여성종합뉴스/민일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저소득층이 만학(晩學)에 쓸 수 있는 평생교육 이용권(바우처) 신청을 이달 9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접수한다고 7일 밝혔다.


평생교육 이용권 지원 사업은 저소득층의 평생교육을 위해 연간 최대 35만원의 교육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사회복지관, 주민센터, 평생학습센터, 문화원 등 사용기관으로 등록된 평생교육 시설에서 강좌 수강료나 재료비·교재비로 쓸 수 있다.


올해 예산은 34억4천400만원으로, 작년보다 9억3천여만원 늘어났다.

지원 대상이 8천명으로 작년(5천명)보다 3천명 늘어났다.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 4천명이 우선 선정된다.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을 포함해 기준중위소득(국내 모든 가구를 소득순으로 줄 세웠을 때 정확히 중간에 있는 가구의 소득) 65% 이하인 성인이 신청할 수 있다.


4인 가구 기준으로 월 소득이 약 300만원 미만인 경우 지원받을 수 있는 셈이다.

소득수준 산정을 위해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료 자격확인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교육부는 교육계획서를 작성하거나 지난해 이용권 사용 실적이 많은 신청자일수록 선정 가능성이 커진다고 설명했다.


이용권은평생교육 이용권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대상 선정 결과는 2월 말에 홈페이지와 개별 휴대전화·이메일로 안내된다.


자세한 내용은 평생교육 이용권 상담센터(☎ 1600-3005)나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