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국영방송 '미사일 공격으로 미군 80명 사망....'보도

입력 2020년01월08일 15시52분 연합뉴스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이라크 내 주둔기지2곳이 이란의 미사일 공격 직후 "괜찮다!" 트윗에 .....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이란 국영방송이 8일(현지시간) 이란이 이라크 내 미군 기지를 겨냥해 감행한 미사일 공격으로 미군 80명이 숨졌다고 보도했다.


로이터와 APTN 등 서방 언론에 따르면, 이란 국영방송은 이란 혁명수비대가 이라크 아인 알아사드 공군기자에 미사일 15발을 발사했다며 "이로 인해 미국인 테러리스트 80명이 죽고, 미군의 드론과 헬리콥터와 군사 장비 등이 심각한 손상을 입었다"고 밝혔다.
 

또 미군의 첨단 레이더 시스템이 이란 혁명수비대의 미사일을 단 하나도 요격하지 못했다고도 주장했다.


이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라크 내 주둔기지2곳이 이란의 미사일 공격 직후 "괜찮다!"(All is well!)는 트윗을 올린 것에 대해서는, "이란의 미사일 공격으로 이라크에서 미국이 입은 피해가 별 것 아닌 것처럼 보이려고 한 것"이라며 미국은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군을 보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시간으로 8일 오전 대국민 성명을 통해 이란의 '보복 타격'에 대한 입장 및 향후 대응 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란 혁명수비대는 이날 새벽 아인 알아사드 공군기지와 아르빌 기지 등 이라크 내 미군 기지를 향해 탄도미사일 수십발을 발사, 지난 3일 미국의 공습으로 폭사한 가셈 솔레이마니 이란 쿠드스군(이란혁명수비대 정예군) 사령관을 숨지게 한 미국을 향한 보복 작전에 나섰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