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직거래 장터에서 장만하세요

입력 2020년01월10일 08시3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해 열린 ‘설맞이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에서 주민들이 농수산물을 구매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동대문구가 민족의 큰 명절인 설을 앞두고 ‘2020년 설맞이 농수산물 직거래 장터’를 연다.


해마다 열리는 ‘설맞이 직거래 장터’는 동대문구 자매결연 시‧군의 품질이 우수하고 신선한 특산품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민들에게 공급하는 자리로, 소비자와 생산자 모두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이달 16일(목), 구청 앞 광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동대문구와 자매결연을 맺은 13개 시‧군이 참여해 각 지역의 특산 농수산물 150여 개 품목을 시중보다 10~20%가량 저렴한 가격에 공급한다. 또한 동대문구의 마을기업과 여성단체연합회, 경동시장 청년몰도 동참해 20여 개 품목을 판매한다.


주요 판매 품목은 △경기 연천의 꿀, 들기름 △경북 청송의 사과, 유과 △전남 나주의 배, 배즙 △충남 청양의 표고버섯, 알밤 △충북 제천의 더덕, 한과 등으로 제수용은 물론 명절을 맞아 가족과 친지, 친구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물품들로 구성됐다.


구는 이번 직거래 장터가 주민들의 설날 장바구니 물가를 낮추고 자매도시 농가의 소득을 증진하는 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직거래 장터에서 품질이 우수한 농수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하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구와 자매도시가 상생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