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0년 농산물가공창업 경영자 기초교육생 모집

입력 2020년01월10일 13시20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농산물가공창업 경영자 교육생 모집_안성시농업기술센터 전경
[여성종합뉴스]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가공을 통한 농가 및 농업인 단체의 성공적인 창업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2020년 농산물가공창업 경영자 기초교육생’을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모집한다.
 

본 교육은 1월 30일부터 3월 19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8회에 걸쳐 농업인의 생산 농산물을 활용한 상품 개발과 농산물가공지원센터 기반시설을 이용하여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식품환경연구센터 나혜진 대표 등 각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하여 농·식품 산업과 농산물가공 산업의 시장전망, 농산물가공지원센터 운영방향, 식품위생관계 법률 및 창업자 세무회계 관리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심준기 소장은 “농산물가공 창업교육과정을 통한 안정적 창업 기반을 마련하고, 가공시설을 갖추지 못한 농업인이 농산물가공지원센터를 이용하여 시제품을 생산하고 상품화하여 부가가치 창출을 유도할 수 있는 농산물가공창업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갖춘 전문 CEO를 양성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교육수료자에 한하여 농산물가공창업 경영자 심화교육에 참여하여 안성시농산물가공지원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할 예정이다.
 

농산물가공지원센터 운영에 관심이 있는 안성시 거주 영농종사자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1월 15일부터 1월 21일까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농업지원과 농촌자원팀(678-3064~5)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