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왕십리제2동, 초등생 겨울방학 특강 운영

입력 2020년01월14일 09시2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성동구 왕십리제2동 자치회관에서는 1월 16일부터 2월 28일까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온마을체험학습 겨울방학 특강을 운영한다.


추위와 미세먼지로 실외활동이 어려운 겨울방학 기간 학생들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위해 준비한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여름방학 진행된 특강 중에 학부모 및 학생들에게 높은 호응도와 만족도를 나타냈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프로그램은 총 3개로 ▲창의력과 두뇌발달에 좋은 ‘손공예교실 ’▲키가 쑥쑥 크고 체형교정에 좋은 ‘키가 쑥쑥! 키즈 요가’ ▲바른 식습관 형성 및 건강에 좋은 ‘굿쌤키즈 쿡 요리교실’ 이다. 손공예교실은 새마을문고 회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는 재능기부로 운영된다.


동 관계자는 “아이들이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체험활동도 하고 새로운 친구들도 만나면서 밝은 에너지를 충전하고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고 말했다.


최현복 왕십리제2동장은 “매 방학마다 운영해왔던 특강 프로그램이 주민과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며 “기꺼이 재능기부 해 주신 주민들에게도 감사드리며 맞벌이 가정 등 돌봄이 필요한 관내 초등학생들이 유익하고 알찬 겨울방학을 주민센터에서 보낼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