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1월29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 청와대/국회/정당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보수통합을 위한 혁신통합추진위원회, 친이계 인사 대거 참여.....
등록날짜 [ 2020년01월14일 18시39분 ]

14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혁신통합추진위원회 1차 회의 후 [여성종합뉴스/민일녀] 14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혁신통합추진위원회 1차 회의에서 발표된 혁신통합추진위원 구성 명단에 따르면 이명박 정부에서 청와대 대변인을 지낸 김은혜 전 MBN 특임이사가 혁통위 대변인을 맡았다.


간사를 맡은 안형환 국민통합연대 사무총장은 의원 시절인 2008년 당시 한나라당에서 친이계 의원모임 '함께 내일로'의 창립멤버, 기획단장을 맡은 정인철 서강대 경제대학원 주임교수도 이명박 정부 시절 대통령실 기획관리비서관을 지냈다.


혁통위원장으로 임명된 박형준 동아대 교수도 이명박 정부에서 청와대 정무수석을 지내 친이계로 분류된다.


이 같은 인적 구성은 혁통위 구성을 이끈 국민통합연대를 친이계 좌장인 이재오 전 의원이 이끌고 있는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혁통위에는 한국당 김상훈·이양수 의원, 새로운보수당 정운천·지상욱 의원, 송근존 '미래를 향한 전진 4.0'(전진당) 통합추진위원장, 정경모 국민의소리 창당준비위원회 부위원장 등이 혁통위원으로 참여한다.
 

이 밖에 위원으로는 김근식 경남대 교수, 이갑산 범시민사회단체연합 상임대표, 박인환 바른사회시민회의 공동대표, 박상덕 원자력국민연대 공동대표, 신용한 서원대 석좌교수 등이다.

 

올려 0 내려 0
연합뉴스 (womannews@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선거방송토론위원회 '제21대 국회의원선거 TV토론 아카데미'참가자 모집 (2020-01-14 21:47:31)
바른미래당 이동섭 '오찬 간담회, 안 전 대표 오면 바로 정계개편에 임할 것.....' (2020-01-14 16:45:41)
관악구, 2020년 중소기업․소상...
금천문화재단,우리동네오케스...
영등포구, 부패방지 2년 연속 1...
강남구, 올해 교육경비 232억...
관악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
금천구, 비영리민간단체 공익...
광진구…치수·하수 사업 앞당...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