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2월24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하대 등 전국 9개 학교 학생들 2020 슈퍼 챌린지 해커톤 참가
등록날짜 [ 2020년01월16일 17시23분 ]

‘2020 슈퍼 챌린지 해커톤’ 참가 학생들이 16일 인하대 60주년 기념관에서 장비 실습에 앞서 아이디어 회의를 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인하대(총장·조명우)는 전국 9개 대학 학생들이 아이디어를 겨루는 ‘2020 슈퍼 챌린지 해커톤’ 대회가 16일,17일 이틀에 걸쳐 인하대 60주년기념관에서 열린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창의·혁신적 사고의 실현을 통한 기업가정신의 경험’을 주제로 인하대와 서강대, 서울대, 숙명여대, 영남대, 이화여대, 카이스트, 포항공대, 한양대 등 9개 학교 79명, 14개 팀을 구성해 참가한다. 무박 2일 일정으로 열리며 대회 마지막 날 7팀을 뽑아 시상한다.

 

‘해커톤’은 팀을 이뤄 마라톤을 하듯이 긴 시간 시제품 단계에 이른 결과물을 완성하는 대회를 말한다. 참가 학생들은 4차 산업혁명 키워드 ICBM(IoT, Cloud, Big data, Mobile-사물인터넷, 클라우드, 빅 데이터, 모바일)을 활용해 창의력 넘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하고 비즈니스 과정을 설계한다. 이들이 내놓은 시제품은 기획자, 디자이너 등과 협업해 창업 아이템으로 재탄생한다.

 

인하대는 3D프린팅과 레이저커팅기 랜더링 교육과 함께 필요한 장비를 활용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한다.

 

각 팀들은 지하철 빈자리 인원 알림 서비스와 미끄럼 방지 등산용 지팡이, 자동우산건조기, 전동킥보드 안전보조장치, 해양실종자 위치추적 액세서리, 차량인식 위험알림 장치, 사회적 약자를 위한 스마트 안경 등 새로운 기술과 우리 일상을 접목한 아이디어 제품을 만든다.

 

박민영 인하대 기업가센터 센터장은 “학생들이 평소 고민해왔던 것을 구현해내며 문제 해결 능력과 지식을 활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다”며 “충분한 개발 역량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이 대회가 끝난 뒤에도 네트워크를 구축, 우리나라 미래 산업을 선도해 나가는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지역 학교장 만남, 교육협력체계 강화나서 (2020-01-17 19:43:51)
중앙대 접경인문학연구단, 신년 라운드테이블 행사 개최 (2020-01-16 04:22:36)
정은경, 대국민 예방수칙 개정...
인천항만공사, 중장년 지게차...
인천 연수구 '(가칭)연수아트...
안양시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
평택시, 시청 출입구 2개소로 ...
인천광역시의회 중소기업중앙...
대한민국 국회, 건물 폐쇄 '확...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