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민선7기 시민공약평가단 회의 개최

입력 2020년01월16일 22시18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지난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선7기 공약이행평가를 위한 시민공약평가단 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시민공약평가단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식, 매니페스토 운동과 시민공약평가단의 역할에 대한 교육, 평가단 분임 구성, 심의 안건 선정 등으로 진행됐다.
 

평택시 시민공약평가단 회의는 공약의 투명성을 확보하고자 민간단체인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에서 주관하며, 공약사업 추진과정에 시민이 참여, 공약이행 성과와 한계를 평가하고 그에 대한 대안을 찾고자 도입됐다.
 

평가단은 주민의 대표성과 참여기회의 평등성 확보 등 민주적이고 공정한 심의를 위해 평택시에 거주하는 만19세 이상 시민 중 성·연령·지역을 고려한 무작위 추첨 방식을 통해 30명이 선발됐으며, 올해 세 차례 회의를 통해 평택시 공약사업을 평가할 계획이다.
 

오는 29일 열리는 2차 회의는 사업부서의 공약사업에 대한 설명과 평가단의 질의응답 및 자유토의 등이 진행되고, 2월 12일 열리는 3차 회의에서는 시 공약사업의 성과와 문제점, 개선방안 등을 포함한 권고안을 마련한다.
 

3차 회의에서 마련된 평가단의 권고안과 그에 대한 시의 수용 여부는 3월 시 홈페이지에 공표된다.
 

이종호 부시장은 “평택시 시민공약평가단의 소중한 권고안을 사업 추진과정에 최대한 반영해 153개 공약사업을 충실히 이행하겠다”며 “객관적이고 심도있는 평가가 이뤄지도록 지역문제와 직접 관련이 있는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