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에너지 절약 실천마을 경진대회’ 개최

입력 2020년01월17일 07시0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4월 실시한 관악파크푸르지오 에너지사랑방에서 실시한 에너지 절감 교육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관악구가 관내 아파트를 대상으로 2020년 ‘에너지 절약 실천마을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저탄소 녹색성장 실천사업인 ‘에너지 절약 실천마을’ 공모·선정을 통해 에너지 절약 시민운동을 확산하고 에코마일리지 가입률과 에너지 절감률을 높이고자 함이다.


구는 관내 120여 개 아파트를 대상으로 에너지 절약 실적과 에코마일리지 회원가입 실적, 태양광발전 시설 보급 등 에너지 절감 실천 활동이 우수한 아파트를 선정·지원한다.


공모 기간은 2월 13일까지이며 대상은 관악구 내 에코마일리지 단체 회원 가입 아파트로 2월부터 10월까지의 에너지 절약 실적으로 선정한다.


평가항목은 ▲에코마일리지제 회원가입 실적(60점) ▲에너지 절감 실천 우수사례(20점) ▲에너지 절약 실적(15점) ▲온실가스 진단 컨설팅 참여 실적(5점)이다.


지원 규모는 총 8개 단지, 1,500만 원으로 에너지 절약 우수 실천마을(아파트)로 선정되면 세대수 구분 없이 1등 500만 원, 2등 300만 원, 3등 200만 원, 장려 5개 단지에 각 100만 원의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아울러 에코마일리지에 참여하는 가정은 전기, 수도, 도시가스 사용량을 6개월 주기로 집계해 절감률에 따라 연 최대 10만 원 상당의 마일리지도 지급받을 수 있다.


해당 마일리지는 현금 전환, 전통시장 상품권, 모바일 상품권 등으로 사용할 수 있고, 에너지가 없어 생활의 불편함을 겪는 이웃들에게 기부하거나 지방세, 아파트 관리비 납부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에코마일리지 가입 활성화와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등 에너지 절약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꾸준히 펼쳐 나갈 것”이라며 “에너지 절약 실천마을 경진대회에 아파트 관계자 및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