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설 연휴 종합대책상황실 운영

입력 2020년01월20일 18시1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목포시, 설 연휴 종합대책상황실 운영 (목포시청 전경)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목포시가 귀성객과 시민의 편안한 설 연휴를 위해 분야별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연휴 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한다.


시는 오는 1월 24일 부터 27일 까지 4일간 종합상황실을 설치하여 24시간 비상체제에 돌입하고, 경찰서, 소방서 등 관내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 체계를 유지한다.


종합상황실 총괄 운영을 위한 상황반을 비롯해 교통, 관광, 재난재해, 복지, 보건위생, 생활민원처리 등의 8개 대책반을 편성해 각종 사건사고 및 긴급 민원사항에 신속하게 대처할 계획이다.

 
이번 설 연휴는 기간이 짧고 설날이 주말과 겹쳐 예년에 비해 교통정체가 심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한 특별수송대책 본부를 설치하고 교통지도 계도반을 운영한다.


또, 귀성객뿐만 아니라 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관광 불편신고 처리 등을 위한 관광대책반이 운영된다.


식품위생 신속대응 전담반을 편성해 북항회센터 등 관광권역에서 바가지요금을 집중 단속하는 한편, 위생업소 지도점검 및 음식점 불친절에 대한 민원처리와 식중독 예방을 위한 비상근무도 실시한다.


아울러, 귀성차량 주차난 해소를 위하여 유료공영주차장과 임시주차장 등 총 11개소 908면을 무료로 개방할 예정이며, 근대역사관, 자연사박물관 등 주요 관광지는 설 연휴기간에도 정상 운영된다.


연휴 간 자동차 고장이나 사고발생을 대비하여 관내 자동차 정비업소 19개소에서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의료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당직의료기관과 당번약국을 운영해 24시간 진료체계를 유지한다.


시 관계자는 “설 연휴 기간 동안 분야별 대책반을 철저히 운영해 목포를 찾는 관광객, 귀성객들께서 안전하고 편안한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목포시는 다중이용 시설 안전점검과 시내 환경정비를 통해 쾌적하고 편안한 명절맞이를 준비하는 한편, 성수품 등의 물가급등에 대비해 물가지도 및 원산지 표시 집중점검을 실시하여 물가안정에 최선을 다하면서 목포사랑 상품권 특별할인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