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교육혁신지구 ‘2020년 부평마을학교’ 사업공모

입력 2020년01월21일 16시56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교육혁신지구사업 일환으로 배움과 돌봄의 마을교육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해 ‘2020년 부평마을학교’ 공모사업을 실시한다.

‘부평마을학교’는 지역의 초·중학생 10명 이상을 대상으로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연계한 문화, 예술, 창의적 체험활동, 마을·생태환경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자격은 부평구 주민(5인 이상, 부평구 평생학습관 등록 동아리)및 부평구 소재 비영리 기관(단체)로, 지원범위는 총 사업비 4천만 원 내에서 신청유형별 주민주체형 최대 200만 원, 기관(단체)형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2월 6일부터 동월 13일까지며, 부평구청 홈페이지(www.icbp.go.kr)에서 공고문을 참고해 평생교육과로 접수하면 된다.

구는 공모사업의 이해를 돕기 위해 22일(부평사회적경제마을센터)과 23일(부평어울림센터), 28일(부평구청)등 3차례에 걸쳐 공모사업 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지역사회 교육자원을 활용한 배움과 돌봄의 마을학교사업 지원을 통해 마을의 돌봄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며 “우리 아이들이 마을에서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부평마을학교 공모사업’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