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 2020년 검정고시 대비 수업 개강

입력 2020년01월22일 18시35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평택시가 운영하는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2020년 4월 진행되는 첫 검정고시 대비를 위한 수업을 1월 29일부터 청소년문화센터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꿈드림 교육지원 사업은 학교 밖 청소년에게 검정고시 수업의 기회 및 시험에 대한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검정고시 수업은 중학교 및 고등학교 수업, 두 강좌로 개설 됐고 평일 오후 12시부터 6시 사이에 진행된다.
 

수업 시간표는 페이스북 페이지 ‘평택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꿈드림에서는 청소년에게 검정교시 교재 및 인터넷 수강권도 제공하고 있다.
 
꿈드림 검정고시 수업은 매년 200명에 달하는 청소년이 참여하고 있으며, 전년도 수업 참가 총 연인원은 2,563명에 달한다.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 및 사회복귀를 돕기 위한 자립기술훈련, 인턴십, 생활관리, 문화활동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수업에 참석한 청소년은 “작년 중졸 검정고시 수업을 듣고 시험에 합격했다”며, “2020년부터는 고졸 검정고시 수업에 참여해 매우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 신청 및 이용은 꿈드림(031-646-5480~4), 페이스북 페이지 ‘평택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으로 문의 후 방문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