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우한폐렴 확진자 동선 철저 파악·역학조사 실시

입력 2020년01월27일 14시3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남구는 국내 3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 판정을 받은 중국 우한 거주자(54)가 지난 20일 입국 이후 25일 격리 수용되기 전까지 강남 관내 호텔, 성형외과 등 11곳을 방문한 사실을 확인하고 비상대책반을 구성, 동선 확인을 통한 밀접 접촉자 파악과 현장에 대한 철저한 방역소독 작업에 나섰다.

 
강남구는 27일 오전 정순균 구청장 주재로 강남보건소에서 세 번째 대책회의를 갖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증상 확대를 막기 위해 구청 직원과 보건소 직원에 대한 비상근무령을 내려 확진 환자의 동선 파악과 접촉자 역학조사를 강화하는 한편, 관내 구민들을 위한 행동수칙 홍보 등 예방활동에 나섰다.

 
강남구는 확진자의 진술과 CCTV, 신용카드 사용처를 추적해 동선 파악에 나서 압구정동 소재 글로비성형외과와 역삼동 소재 호텔뉴브, 음식점, 약국, 편의점 등 관내 11곳을 확진자가 방문한 사실을 확인했다. 이중 26일 1차로 8개소, 61명의 접촉자 조사를 완료했으며, 연휴 휴업 중인 나머지 3개소는 27일 오후까지 현장 역학조사와 밀접접촉자를 파악할 예정이다.

 
강남구는 밀접접촉자 61명 중 관내 거주자 7명에 대해 14일간 능동감시를 실시하고, 나머지 타시·구 거주자 54명은 주소지 관할 보건소에 명단을 이첩했다.

 
한편, 강남구는 현장 확인에서 26일 호텔뉴브 직원 1명을 유증상자로 파악해 서울대병원 격리병상으로 긴급 이송, 정밀 진단을 벌인 결과 27일 음성으로 최종 판정돼 이날 오전11시에 격리를 해제했다. 접촉자에 대해서는 확진환자와 마지막 접촉일로부터 14일 동안 능동감시를 실시한다.

 
강남구보건소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예방과 관련해 △30초 이상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등 기침예절 철저 이행 △발열·호흡기증상 발생 시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로 신고할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노약자, 만성질환자의 주의 및 문병 자제 △중국 등 위험지역 방문자는 잠복기(2주) 동안 활동 자제 등을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