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감염병 위기경보 격상 주의 → 경계

입력 2020년01월27일 19시5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전라북도 보건당국은 중앙에서 감염병 위기경보를  “경계” 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현재 운영 중인 방역대책반 운영을 더욱 강화하고 도내 환자발생 시 즉시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전라북도는 감염병관리지원단 인력(8명))을 방역대책반에 투입하여 추가 구성하였으며 반장도 행정부지사로 격상 운영하며시․군 방역대책반과 일일영상회의 개최 및 실시간 상황 공유를 통해 방역조치를 적극 지원한다.


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의 도내 유입과 확산을 차단하고자 전 부서가 협력하여 대응에 총력을 다하겠다 ”고 밝히면서 “감염병 위기극복을 위해 의료계와 도민들의 협조가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우선 “도민 여러분께서는 손 씻기, 옷소매로 가리고 기침하기 등의 감염증 예방 행동수칙을 준수하고, 중국 방문 후 감염증이 의심되는 경우 의료기관 방문 전에 우선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 또는 보건소로 신고하며, 의료기관 내 병문안 자제와 철저한 검역 과정에 따른 입국 지연에 대해 협조해 줄 것”을 강조했다.


아울러  “의료기관에서는 환자의 중국 여행력(歷)을 꼭 확인한 뒤 증상이 있는 경우는 선별 진료를 하고, 병원 내 감염예방에 만전을 기하면서 의심환자는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 또는 관할 보건소로 신고할 것”을 당부했다.


전북도는 시․군별 응급의료기관 및 지방의료원 등에 선별 진료기관*을 지정하고, 의심환자 발견 시 의료기관의 대응조치를 적극 홍보하는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의 의료기관 및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한 대응조치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 선별진료기관 : 응급실 외부 또는 의료기관과 별도로 분리된 진료시설로 감염증 의심증상자가 응급실 또는 의료기관 출입 이전에 진료를 받도록 하는 공간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