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감염병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 설치 가동

입력 2020년01월28일 21시08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가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발생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27일부터 감염병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를 설치‧가동 중이다.
 

이번 본부 가동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국내 4번째 확진환자 발생에 따라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가 ‘주의’에서 ‘경계’로 상향조정됨에 따른 조치다.
 

이에따라 구는 구청장을 본부장으로 보건소 1/5 직원이 24시간 상황실을 운영하고 감염병 환자 발생감시와 발생시 즉각대응을 위한 비상체계 유지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 관계기관과 24시간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고 의심환자와 접촉자 소재파악 등 초기대응 시스템과 선별진료소 운영 및 국가지정 입원치료 병상 확보 등의 지원활동도 벌이게 된다.
 

특히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는 상황 종료까지 재난상황관리반 등 9개반을  별도로 운영하고 상황전파 보고와 상황판단 회의, 관계기관 대책회의 등을 진행하게 된다.
 

구는 28일 아침 확대간부회의와 함께 ‘신종코로나바이러스’대책회의를 별도로 열고 관련 부서와 기관에 행동 매뉴얼 숙지와 24시간 상황근무 유지 등을 당부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최근 14일 이내 중국 후베이성(우한시 포함)을 방문하거나 확진환자와 밀접접촉한 후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을 시에는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나 연수구보건소(749-8011~3)로 신고해줄 것을 당부했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의심환자에 대한 신속한 검사와 철저한 관리를 통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차단에 총력을 다하겠다.”며 “연수구가 공항과 항만을 끼고 있는 만큼 확산방지를 위한 구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