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열린육아방’설치 공간을 찾습니다

입력 2020년02월07일 06시0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구의1동 청사 장난감도서관(조성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광진구가 지역사회 부모들이 자녀들을 함께 돌볼 수 있는 공동육아 품앗이 공간인‘열린육아방’의 설치 공간을 찾는다.


설치 대상은 33㎡ 이상의 전용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 가능한 공동주택 내 주민 공유 공간 또는 종교시설, 다중이용시설 등이다.


설치 공간으로 선정되면 리모델링 비용으로 최대 4천만원이 지원되며, 조성 후 광진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전담인력을 배치하고 영유아 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열린육아방 전반에 관한 사항을 관리할 예정이다.


열린육아방은 광진구 지역 내 만 6세 이하 영유아를 자녀로 둔 가정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지역사회 부모들의 가정 양육 부담을 완화하고 고립 육아를 해소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열린육아방 설치 공간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가정복지과(☎450-7543)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안심하고 아이를 키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지혜를 모아야한다”라며“열린육아방을 통해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돌봄 공동체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