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행복한 노년을 위한 선택, 치매조기검진 받으세요

입력 2020년02월07일 07시0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영암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는 만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 조기검진을 연중 무료로 실시한다.


중앙치매센터에 따르면 65세 이상 노인 10명 중 1명이 앓고 있는 치매는 약 70만명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영암군은 65세 이상 인구수 18,047명 중 추정 치매환자수는 1,655명으로 치매유병률 12.11%를 차지하고 있다.


치매는 조기에 발견하여 적절히 치료할 경우 완치 또는 중증상태로의   진행을 억제하거나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


치매 조기검진은 1단계 인지기능 감퇴를 선별하고 인지저하로 판단될 경우 치매안심센터에서 2단계 진단검사를 통해 경도인지장애나 치매 유무에 대한 평가를 진행한다.


진단검사 결과 치매의심자는 협약 병원과 연계해 혈액, 뇌영상촬영(CT) 등 3단계 감별검사를 추가로 진행하며 검사 비용은 치매안심센터에서 전액 지원한다.


한편 영암군보건소에서는 거동이 불편한 군민들을 위해서 치매전문요원들이 직접 경로당을 찾아가 검사를 실시하는‘찾아가는 치매검진’서비스와 치매어르신을 위해 사례관리, 치매치료비지원, 조호물품제공, 치매환자 쉼터 프로그램 이용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치매 중증화 방지 및 가족의 부양 부담을 경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국선 영암군보건소장은 “군민이 보다 가까운 곳에서 치매검진을 받고 조기 발견과 적절한 치료를 통해 환자와 가족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