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평생학습관, 중학학력인정문해교육 프로그램 학습자 모집

입력 2020년02월12일 22시0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시교육청평생학습관(관장 김선미)에서는 중학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 학습자를 28일(금)까지 모집한다. 중학 학력을 소지하지 않은 만 18세 이상 초등학교 졸업자 및 동등 학력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인천평생학습관은 2018년 중학학력인정 문해 교육 1단계 운영을 시작으로 올해 중학학력인정 문해교육 1~3단계를 동시에 운영한다.
 

중학학력인정 문해교육 1~3단계 3년간 총 수업 시수는 일반 중학교의 3년간 수업시수의 40% 정도이며 방송·통신 매체를 통한 교육에 익숙하지 않은 성인 학습자들에게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진입 평가를 통해 2단계 또는 3단계로 바로 진입할 수 있으며 3단계 이수 시 검정고시 없이 중학 학력인정서를 취득할 수 있다.
 

3월 2일부터 12월 18일까지 운영하는 중학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은 국어, 사회, 수학, 영어, 과학 교과 수업뿐만 아니라 단계별 선택교과 (한문, 컴퓨터, 음악)수업과 현장학습 등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도 함께 운영해 학습자들의 흥미와 참여도를 높일 계획이다.
 

 접수 기간은 2월 28일까지이며(토일요일 제외), 인터넷 접수 또는 방문 접수로 학습자를 모집한다.

단, 중학 2, 3단계 편입생은 접수 당일 진입 평가를 시행하므로 본인 방문 접수만 가능하다.
 

 입학 상담 및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교육청평생학습관 기획정보부로 문의(032-899-1513 또는 1515)하거나 홈페이지(www.ile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