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2020 강진 맛집 육성 컨설팅 시작을 알리다

입력 2020년02월14일 06시5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맛집 컨설팅 설명회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강진군이 지난 13일 3차년도 강진 맛집 육성 컨설팅 참여업소 관계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추진일정 및 내용을 알리는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컨설팅 신청업소 15개소 중 단품요리 취급업소 8개소를 최종 선정해  사업추진 내용과 일정을 공유하고 음식점 영업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소통의 장이 됐다.


강진 맛집 육성사업은 음식전문가가 음식점을 방문해 음식 맛, 상차림, 위생 환경, 친절서비스 등 전반에 대해 업소별로 문제점을 사전진단한다. 이후 맞춤형 심화 코칭으로 맛과 서비스를 개선해 경쟁력을 제고하고 고객만족도를 높여 재방문률을 높이기 위해 추진된다.


2018년부터 시작된 강진 맛집 육성사업은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1차년도인 2018년에 강진만 갯벌탕(강진읍), 옥이생선구이(강진읍), 수인관(병영면), 마실(강진읍) 4개소를 맛집으로 지정한 바 있다.


2차년도인 2019년에는 병영서가네(병영면), 모란추어탕(강진읍), 멋진 만남(마량면), 우아민물나라(성전면), 토담추어탕(강진읍), 정가네(군동면), 대지식당(칠량면) 7개소를 맛집으로 지정해 총 11개소가 현재 성업 중에 있다.


강진 맛집으로 지정되면 맛집 지정증 교부 및 표지판이 부착되고 입식식탁 설치, 주방시설개선사업 등 다양한 보조사업의 우선 대상자로 선정된다. 또한 군 홈페이지에 업소를 게재하고 맛 지도 및 블로그 제작 홍보 등 다양한 특전이 있다. 군은 강진 맛집을 대상으로 소비자 암행평가단 운영 및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실시해 맛 집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한다.
 

이승옥 군수는 “강진에 가면 한정식만 뿐만 아니라 다양한 단품 요리도 있다는 사실을 방문객들이 알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며 “맛집 육성을 통해 체류형 관광지 개발이 성공적으로 정착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