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산후건강관리지원금 신청 받는다

입력 2020년02월18일 07시1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남원시보건소는 2020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남원시에 주소를 둔 모든 산모에게 출산 후 육체적‧심리적 건강 회복과 산모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산후건강관리 의료비 20만원을 지원한다.


출산 후 산모가 전라북도 내 산부인과 및 한의과 지정 의료기관*에서 산후치료와 관련하여 진료 받은 급여, 비급여 본인부담금 일부를 지원하며 진찰료, 주사료, 처치 및 수술료,검사료, 침구치료 , 한약제 조제 비용 등 1인당 최대 20만원까지 지원한다. 단, 입원비와 산후조리원비, 산후치료와 관련 없는 처치, 미용비 등은 지원내용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보건소 1층 모유수유실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쿠폰 발급 후 지정 의료기관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면 되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063-620-79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순례 남원시보건소장은 “임신기간 건강관리도 중요하지만 출산 후 적절한 치료나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임신 전 건강상태로 회복이 어려울 수 있고 심리적 고통도 상당해질 수 있다. 산후건강관리 지원 사업을 통하여 산모들에게 산후 건강회복에 도움을 주고, 아이 낳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