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기초수급대상 ‘여성청소년 위생용품 바우처 사업’ 추진

입력 2020년02월19일 13시59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안성시는 기초수급대상 여성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하여 위생용품(생리대) 바우처 사업을 지난해에 이어 2020년도에도 추진한다.
 

위생용품 지원 사업은 만 11세에서 만 18세 기초수급대상(국민기초생활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 한무모가족) 여성청소년들에게 바우처포인트(월11,000원)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안성시는 2019년에 기초수급대상 여성청소년 401명(29,493천원)에게 위생용품 바우처포인트 지원을 했다.
 

신청방법은 주민등록 주소지의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 또는 복지로 사이트 앱(www.bokjiro.g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기간은 오는 12월 15일까지다.
 

또한, 한번 신청하면 계속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국민행복카드를 발급 받아 바우처 포인트를 사용하여 온라인 유통점(G마켓, 옥션, 삼성카드 쇼핑몰)과 오프라인 유통점(이마트, CU편의점)에서 대상자가 직접 물품을 구매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성시는 청소년들이 처한 상황을 함께 고민하여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이 있다면 발굴하여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로 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