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조달청 혁신시제품 테스트 기관 선정

입력 2020년02월21일 21시56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관내 혁신시제품 생산기업의 애로점을 해결하고자 조달청의 ‘혁신시제품 테스트 수행사업’에 신청한 결과, LED 가로등 등기구 분야에 선정돼 지원을 받게 됐다.
 

‘조달청 혁신시제품 테스트 수행사업’이란 기업이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했지만 현장 테스트를 거치지 못해 판로개척이 쉽지 않은 점을 개선하기 위해 연수구청과 같은 공공기관과 조달청이 협업하여 테스트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선정으로 연수구 송도동 소재 가로등 등기구 제작업체는 LED 40w급 혁신시제품 200여개를 현장에 설치하여 평가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렸다.
 

또한, 연수구는 시제품을 테스트함과 동시에 7천만원 상당의 LED가로등 등기구 교체를 조달청 예산으로 시행할 수 있게 되어, 관내 중소기업을 지원함과 동시에 예산을 절감하는 효과를 거두게 됐다.
 

이번 혁신시제품 테스트는 연수구와 조달청과의 협약을 거쳐 올해 6월까지 시행되며, 연수구는 테스트 시행결과에 따라 시제품을 운영할 예정이다.
 

고남석 구청장은 “어려운 경제상황에 관내 혁신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을 다방면으로 지원하여, 기업하기에 좋은 연수구 건설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