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공모 사업 통해 평생학습 선도기관 육성

입력 2020년02월21일 22시03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가 평생학습 선도 기관 육성을 위한 평생교육 공모사업 시행기관을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크게 두 가지 사업으로 나뉜다.
 

우선 올해 최초 시행하는 '남동구 마을학습관'사업으로, 구민들에게 친근하고 밀접한 장소인 동 주민자치센터를 대상으로 한다.

주민자치센터를 마을학습관으로 지정·운영하여 구민평생학습 선도기관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단순 문화여가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지역과의 동반성장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통해 평생학습의 저변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 하나는 '남동구 평생학습 프로그램 지원사업'으로 지역 내 비영리 평생교육기관과 단체가 공모 대상이다.

지역의 평생학습 기관들을 지원해 평생학습을 활성화 하고 구와 지역 사회의 네트워크를 연계해 사업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 목표다.
 

공모 신청기간은 다음달 10일까지이며, 공모신청은 남동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www.namdong.go.kr/lll/)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접수하면 된다.

공모결과는 1차 부서 자체심사와 2차 평생교육 실무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3월 중 발표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구민 평생학습 선도기관 육성을 통해 남동구 평생학습의 발전을 추진해나갈 방침”이라며 “구에서도 지역 전반의 평생학습 컨트롤 타워로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