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해경 서해5도특별경비단, 연평도 인근해역 조타기 고장 선박 구조

입력 2020년02월23일 21시37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제공-중부해경청
[여성종합뉴스]옹진군 연평도 인근해역에서 조업 후 입항 중 이던 우리어선 A호(9.77톤, 안강망, 승선원 6명)에서 조타기 고장이 발생해 서특단 특수진압대 요원들이 구조작업을 펼쳤다.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서해5도특별경비단(단장 윤태연)에 따르면, 23일 오후3시경 연평어장에서 조업 후 입항 중 이던 A호는 방파제 부근에서 조타기가 고장난 사실을 확인하여, 해경에 구조를 요청했다.

서특단 연평진압대는 신고접수 즉시 출동하여, A호의 상태를 확인한 결과 스크류 고정장치가 파손된 사실을 확인하였고, A호가 자력으로 항해하는 것은 불가할 것으로 판단하여, 연평진압대 고속보트를 이용하여 연평항까지 안전하게 예인했으며, 인명피해는 없었다고 밝혔다.

서특단 관계자는 “조수간만의 차가 심하고 조류가 빠른 서해바다 특성상, 엔진이나 추진기 고장은 자칫 큰 사고로 연결될 수 있다”며, “어업인들이 통신기 등 상시 연락체계를 갖추고 있어야 발빠르게 구조세력이 투입될 수 있다” 며 당부했다.

 한편, 서특단 특수진압대는 연평도와 대청도에 상주하며 불법외국어선 단속뿐만 아니라, 해양사고 예방 및 구조작업에 대해서도 힘쓰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