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3월31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생활.문화 > 도서/시/강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하대, 글로컬다문화교육포럼 해외학자 초청특강 개최
등록날짜 [ 2020년02월25일 11시40분 ]

‘제28회 글로컬다문화교육포럼 해외학자 초청 워크숍’에서 김태호 교수가 특강을 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인하대학교(총장·조명우) 다문화융합연구소와 BK21 글로컬 다문화교육 전문인력 양성 사업팀 (소장 겸 팀장·김영순)은  지난18일  인하대학교 서호관 237호에서 일본 고난대학교(甲南大學) 김태호 교수를 초청 ‘재일교포의 민족교육’이라는 주제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 김태호교수는 재일교포 민족학급에서 진행되고 있는 민족교육의 역사 실태, 구체적인 내용을 소개하고 교육 커리큘럼, 교과서의 변화과정과 여기에 내재된 다양한 문제점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시도되고 있는 노력들에 대해 이야기 했다. 그 중에서도 일본행정과 재일 교포 민족학급의 민족교육 현황과 특징들이 자세히 논의되었다.

 

워크숍에서 김영순교수는 소개된 일본의 민족교육 사례를 통해 지금 한국 사회가 직면하고 있는 다문화 가정 자녀들을 위한 다문화교육의 방향성에 있어서 기존의 틀을 깰 필요가 있다고 언급하였다.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부모나라 언어교육을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정부, 학교차원에서의 다양한 차별화된 교육정책들이 수립되어야 함을 이야기 하면서 관련 여러 이슈들에 대해 깊이 있는 이해를 도모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하였다.


이번 워크숍을 주관하는 다문화융합연구소와 인하대학교 BK21+ 글로컬 다문화교육 전문인력 양성 사업팀은 인하대학교 대학원 다문화교육학과 소속 교수들과 대학원생들을 주축으로 이루어져 있다. ‘글로컬다문화교육 해외학자 초청 워크숍’은 2013년을 기점으로 올해로 28회차를 맞이하였으며 해외 다문화교육관련 분야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관련 이론과 다양한 사례들을 국내에 소개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민일녀 (lymin000@naver.com)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박물관․울산도서관 등 임시 휴관 (2020-02-25 11:51:46)
금천구, 독산1동 ‘참새작은도서관’ 리모델링 마치고 재개관 (2020-02-23 10:58:15)
평택시, 4월은 법인지방소득세...
안양시, 정보취약계층을 위해 ...
중부해경청, 봄철 불법조업 외...
안양시 안양3동 양지1공원 주...
㈜티맥스, 인공지능 중심도시 ...
용인시 4월 1일자 지방서기관,...
전남소방, 지방직 소방공무원 ...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