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한국당 '공관위 27일 출범'

입력 2020년02월25일 16시36분 연합뉴스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사무총장. 외부인사 6인으로 구성..

[여성종합뉴스/민일녀] 미래통합당의 비례대표용 위성. 자매 정당인 미래한국당이 오는 27일 공천관리위원회를 출범하고 비례대표 후보자 추천 작업에 들어간다.


미래한국당 한선교 대표는 25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사무총장과 외부인사 6인으로 구성된 공관위를 오는 27일께 출범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당초 최고위원 1인을 공관위에 포함하는 방안도 검토되기도 했으나 국민의 눈높이에서 비례대표 후보자를 뽑아야 한다는 취지에서 외부인사 위주로 공관위를 구성하기로 했다.


외부인사 선임 작업은 공관위원장인 공병호경영연구소장이 하고 있다.


미래한국당은 미래통합당의 전신인 자유한국당이 올해부터 도입되는 준연동형 비례대표제에 대응해 만든 비례대표용 정당으로 이번 4. 15 총선에서 통합당은 지역구 후보만, 미래한국당은 비례대표 후보만 낸다.
 

공관위가 출범하면 통합당 영입 인재 다수가 미래한국당으로 당적을 옮겨 비례대표에 도전할 것으로 보인다.
 

한 대표는 영입인재 심사에 대해 "통합 전에 어떤 당에 영입됐던 사람이라고 해서 특별한 대우나 절차는 없다.

똑같은 조건에서 공모에 응한 사람들과 같이 심사를 받아야 한다"며 "불출마를 선언했거나 통합당 공천에서 탈락한 사람이 비례대표 공천을 받을 가능성은 없다"고 잘라 말했다.


조훈현 사무총장은 공천 심사 기준에 대해 "청년 위주로, 전문성에 무게를 두려고 한다"며 "공관위 출범 이후 구체적인 기준을 정하겠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