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과천 푸르지오 써밋 내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운영 협약 체결

입력 2020년02월25일 20시4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1_과천시, 과천 푸르지오 써밋 내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운영 협약 체결…5월 개원 예정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과천시는 25일 과천 푸르지오 써밋(과천주공1단지 재건축 정비조합)과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운영 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5월 정원 85명 규모의 국공립어린이집을 개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과천시청 시장실에서 열린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협약 체결식’에는 김종천 시장과 채양호 과천주공1단지 재건축 정비조합 조합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함께 참석했다.


이번에 개원하는 국공립어린이집은 영유아보육법 개정으로, 2019년 9월부터 500세대 이상의 신규 공동주택에 대해 국공립어린이집 설치가 의무화된 이후 과천시에 최초 개원하는 어린이집이다.


해당 어린이집은 과천시가 과천주공1단지 재건축 정비조합으로부터 어린이집 운영에 필요한 건물을 무상임대 받아 운영된다.


협약에는 어린이집 건물의 무상임대 및 관리 운영에 필요한 사항 등을 골자로, 국공립어린이집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합의하는 내용이 담겼다.


과천 푸르지오 써밋은 과천주공1단지를 재건축한 공동주택으로, 오는 4월부터 입주가 시작된다. 과천시는 입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대한 입주 시기에 맞추어 개원하도록 추진하고 있다.


해당 어린이집의 입소 대기 신청 시기 및 개원 일정은 과천시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앱 ‘과천마당’ 등을 통해서 별도 안내할 예정이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보육의 공공성 강화와 보육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협력해준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 부모님들이 안심하고 아이들을 맡기고,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곳으로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