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신사1동, 바른우리치과 의원과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0년02월28일 08시3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은평구 신사1동 주민센터(동장 이혜란)와 신사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신흥중)는 바른우리치과의원(대표원장 장우식)과  19일 관내 저소득주민을 대상으로 의료안전망 기반 구축의 업무협약을 체결, 3월부터 실시하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저소득 어르신 및 고독사 예방의 중점대상인 1인 중•장년 가구, 기타 차상위계층을 수혜대상으로 매주 2~3명씩 무료틀니 수리 및 구강관리 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 바른우리치과는 자체 기공실을 운영중이어서 틀니를 사용중인 저소득 주민들의 치아손상이나 교정 등의 보철수리가 현장에서 신속하게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돼 이용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업 대상자는 1차적으로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사업과 연계하여 복지플래너, 우리동네주무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복지통장 등이 발굴했다. 2차적으로는 동 주민센터 내방 주민 및 신사종합사회복지관 및 구립경로당 등 유관기관 홍보를 통해 기초조사 및 심층상담을 전개했다. 이에 경제적 어려움으로 진료를 미루고 있는 저소득어르신들을 적극적으로 연계하여 서로 도움을 주고받고 칭찬하는 선순환체계로 진행할 예정이다.


장우식 바른우리치과 대표원장은 “3년전 신사동에 사업장을 열어 운영해 오며 뜻있는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구상해 왔고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무료 틀니 수리를 미루고 있는 저소득 어르신들이 부담없이 방문하여 적절한 서비스를 받도록 돕겠다” 라고 약속했다.


또한 신흥중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신체 오복중 으뜸인 치아관리가 중요한데 초고령사회로 접어들어 노후준비가 부족한 어르신들의 삶은 축복이기보다 하루가 어렵다고 신세한탄을 하는 경향이 있다” 며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해 바른우리치과에서 흔쾌히 재능기부를 수락한 점에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이혜란 신사1동장은 “오늘의 업무협약이 바른우리치과의 자발적인 재능기부로 이루어진 만큼 관할동장으로 감사드림과 동시에 사업장의 발전을 기원한다”며 “더불어 다양한 직종의 일터에서 지역주민들과 상생하고자 하는 뜻있는 사업주들의 동참을 통하여 신사1동을 나눔문화 확산과 살기 좋은 복지공동체 마을로 만들어 가겠다”며 화답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