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전문가 상담실 운영 잠정 중단

입력 2020년02월28일 07시5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금천구청 1층 통합민원실 내 ‘전문가 상담창구’ 전경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금천구는 ‘코로나19’ 위기경보단계가 ‘심각’으로 격상되고, 금천구에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2월 27일(목)부터 구청사 1층 통합민원실 내 전문가 상담실 운영을 잠정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는 상담 자원봉사자와 방문 민원인들의 안전을 위한 조치로, 코로나19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운영을 중단할 계획이다.


구는 그동안 주민들의 권익보호와 알권리 충족을 위해 매주 월요일~금요일 오전 10시부터 5시까지 법률, 법부, 세무, 무역, 경영, 노무 등 6개 분야에서 전문가 무료상담을 진행해 왔다. 올해 1일 평균 상담건수는 4.3건으로, 지난 20일까지 총 147건의 상담을 진행했다.


현재 구는 전문가 상담을 위해 방문, 전화하는 민원인들에게 현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불가피한 조치임을 안내하고 있다.


아울러, 구는 지난 23일 코로나19 위기경보단계가 ‘심각’으로 격상됨에 따라 복지관, 경로당, 청소년시설 등 감염취약계층 이용 시설 87개소를 잠정 휴관하고, 어린이집 154개소에 대해서는 3월 9일(월)까지 임시 휴원 조치했다.


한편, 감염취약계층 이용 시설 휴관에 따른 주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복지관 무료급식은 대체식으로 제공하고, 배달급식, 장애인활동지원 등 찾아가는 서비스는 정상 운영한다. 또, 어린이집 휴원에 따른 긴급보육을 실시해 돌봄 공백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


유성훈 구청장은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위기상황 속에서 위기 극복을 위한 대응역량을 결집하고, 주민여러분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조치”라며, “불편하시더라도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주민여러분의 넓은 이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