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민간시설에 소독기 무료 대여

입력 2020년03월13일 19시4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13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주민 및 민간시설 등에 소독기를 무료로 대여한다.

이번 대여는 지역 내 상가와 학원, PC방 등을 주민들이 직접 소독할 수 있도록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소독기를 무상 대여하는 것으로, 소독제도 함께 지급한다.

구는 초미립분무기를 비롯해 소형분무기, 압축식분무기, 충전식분무기 등을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했으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대여 가능하다.

소독기 대여를 원하는 주민은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로 전화문의 후 방문하면 된다. 단, 여러 주민들이 방역에 참여할 수 있도록 사용 후에는 즉시 반납할 것을 권하고 있다.

부평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각 단위별로 방역 소독을 진행하고 있다. 구 보건소는 확진환자 거주지와 이동 동선, 접촉자 이동 동선 등의 방역을 담당하고 있으며, 다중이용시설 등의 취약시설도 방역을 진행하고 있다.

또 구에서는 민원발생지역을 비롯해 보건소의 긴급요청지역, 버스 승강장 등에 대해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서는 구청뿐 아니라 주민들의 자체 방역 노력도 필요하다”며 “많은 구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