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안심 도서예약 대출서비스 시행

입력 2020년03월19일 07시2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금천구가  19일 부터 원하는 도서를 미리 예약하고, 다음 날 도서관에서 받아가는 ‘안심 도서 예약대출 서비스’를  시행한다.


 ‘안심 도서 예약대출 서비스’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공공도서관이 휴관에 들어가고 학교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학생들의 독서 욕구를 해소하고 구민들의 도서대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주민은 금천구립도서관 홈페이지

안심 도서예약 대출서비스
도서예약대출서비스 게시판에 도서명, 저자, 출판사명, 수령시간을 기재해 신청하면 된다.


도서 대출을 신청한 주민은 게시판 댓글을 통해 대출가능 여부를 확인한 후 회원증을 가지고 신청일 다음 날 수령시간에 맞춰 각 도서관에서 수령하면 된다. 반납은 대출한 도서관 무인 반납기를 이용하면 된다.


1인 최대 10권까지 14일간 대출 가능하며, 1회에 한해 7일간 연장할 수 있다. 기존 대출도서가 있을 경우 대출 가능 권수에서 제외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도서 수령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하며, 열 체크와 손소독제 사용 후 도서관에 입장할 수 있다.


한편, 금천구립도서관은 6,914종의 전자도서를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전자도서 이용은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디지털도서관’ 메뉴의 ‘전자책’ 카테고리에서 인터넷 또는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다.


유성훈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주민들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며, “독서를 통해 주민들이 마음의 평안을 되찾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모두 함께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