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장난감 도서관 드라이브 스루 추진

입력 2020년03월22일 13시2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위스타트강진글로벌아동센터가 지난 20일부터 장난감 도서관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서비스를 시작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기자]  위스타트강진글로벌아동센터가 지난 20일부터 장난감 도서관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서비스를 시작했다.


장난감 도서관 드라이브 스루는 이용자들이 직접 도서관을 찾아 장난감을 고르는 대신 예약한 장난감을 차에 탄 채로 받아 가는 '자동차 이동형' 대여소이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대면접촉을 최소화해 이용객들의 안전을 확보하는 한편, 시설 휴원에 따른 영유아 양육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지난 20일부터 강진읍 동성리에 위치한 위스타트강진글로벌아동센터 주차장에서 운영을 시작했으며 오후 2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되고 있다. 주말에도 이용 가능하다.


단, 이용객들은 이용 하루 전 장난감 품목에 대해 사전 예약을 해야 한다는 점을 반드시 유의해야 한다.


정신정 관장은 “장기 휴관에 따른 서비스 공백을 메워주고 이용객들의 안전을 위해 장난감 도서관 드라이브 스루를 시작하게 됐다. 서비스를 통해 많은 분들이 가정양육에 대한 부담감을 조금이라도 덜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